회사소개서 버튼

브로슈어
다운로드

도입사례
보러가기

KOR ENG
KOR ENG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스마트 안전

MCAS

도입사례

– 안전

– 생산성

NEWS

언론홍보

사내소식

IR

CAREER

CULTURE

– 팀 소개

– 기업 문화

– 직원 인터뷰

APPLY

– 무스마 지원하기

– 기업복지

CONTACT

도입절차

문의하기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Smart Safety

MCAS

Introduction Case

– Safety

– Productivity

NEWS

Press

musmaNow

IR

CAREER

CULTURE

– Introduce Team

– Corporate Culture

– Interviews

APPLY

– Apply

– Welfare

CONTACT

Procedure

Contact

[showmodule id="13091"]
[웹 개발팀 인터뷰] 우리는 부산 최고다!

웹 개발팀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웹 개발팀은 사물 인터넷 기반 서비스 중 특히 인터넷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담당합니다. 건설 현장의 사물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서버에 저장하고, 현장 관리자가 현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무스마를 홍보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를 개발하고 유지보수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웹 개발팀의 슬로건과 슬로건에 대한 의미를 알려주세요.

우리는 부산 최고다!

사실 무스마의 웹 개발팀이 부산 최고의 개발팀이라고 자칭하기에는 아직 모자란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Fake it till you make it’이란 말도 있듯이 지속적인 업무 혁신과 팀 학습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최고의 웹 개발 조직으로 거듭나고자 슬로건을 정했습니다.

웹 개발팀 팀 원들의 업무가 궁금합니다.

정 용제(팀 리더): 팀 리더로서 웹 개발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각 프로젝트의 고객들이 요구하는 사항을 분석하고 어플리케이션을 기획합니다. 또한 구현 단계에서는 개발에도 참여합니다.

이 현수(선임 연구원): 백 엔드 개발 및 DevOps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사물로부터 전달되는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관리하며,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그리고 분석된 고객 요구사항과 기획안에 따라 아키텍쳐 및 어플리케이션을 설계합니다. 또한, 스터디 리더로서 팀내 학습문화 형성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김 영수(주임 연구원)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고객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실제로 접하는 화면을 구성하는 업무를 합니다. 홈페이지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무스마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웹사이트의 화면은 제 손을 거쳤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팀에 요구되는 필수 역량과 추천 역량 있다면 무엇인가요?

웹 개발팀은 현장의 사물과 관리자 플랫폼을 연결하는, 사람에 비유하면 몸의 척추에 해당하는 부분을 개발하는 부서입니다. 따라서 WEB 기술 전반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기술이 발전하는 ICT 분야 내에서도 특히 WEB 관련 기술은 생명주기가 매우 짧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항상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꾸준히 자기계발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오랜 기간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의 경우 사용자와 최접점에 있는 UI를 개발하기 때문에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가 필요하며, 백엔드 개발은 수 많은 사물들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업무로서 엄정한 논리를 바탕으로 한 사고력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